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꿀단지 - Life

펜타그래프 키보드 1위 로지텍 mx keys

by MildBear 2021. 12. 19.

 

다나와에서 펜타그래프 키보드 검색하면 단연 1위로 나오는 제품이 로지텍 MX keys 제품이다.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무선 로지텍 키보드는 회사에서 보급해준 보급품인데, 키감이 썩 별로다. 4년 넘게 사용하다보니 뻑뻑한 감이 점점 심해지고 있어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있다.

 

 

집에서는 기계식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 데, 사무실같이 다른 사람들과 공용으로 사용하는 장소에서는 키보드 소리때문에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할 순 없을 것 같다.

집에서 사용중인 기계식 키보드

 

 

 

 

 

그래서 차선책으로 알아보고 있는 것이 펜타그래프 키보드이다.

펜타그래프 키보드가 쫀득쫀득하면서도 누르지 않은 듯한 키감이라는 평이 많았다. 조용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방식이라고 생각이들어 여러 제품을 알아보던 중 로지텍 mx keys 제품이 눈에 들어왔다.

 

 

 

먼저 로지텍 mx keys에 대한 평은 상당히 괜찮았다.

 

어느 구매사이트에서 보더라도 후기들이 많았고, 대체로 평도 좋았다. 키감은 물론이거니와 블루투스로 3개의 기기를 페어링할 수 있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PC와 태블릿, 휴대폰 등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회사에서 일하다 말고 휴대폰 잡고 카톡쓰고 다시 모니터보고 하는 게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었는 데, 휴대폰 거치대를 사용하고 페어링하여  PC와 휴대폰을 번갈아가며 사용하면 상당히 유용할 것 같다.

 

 

 

 

 

USB-C타입으로 충전해서 사용하면 되고, 꽂고 사용해도 되지만 무선키보드이기 때문에 완충시 최대 10일 사용할 수 있고, 백라이트를 꺼둔 상태라면 최대 5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무게가 810g이다보니 휴대하기에는 살짝 부담이 될 것 같다.

회사에서는 자리에서 회의실 움직일 때 정도 이동하여 쓸 만한 것 같다. 윈도우나 맥 pc에서 둘 다 사용가능하다.

 

 

 

 

 

한 가지 단점이라고 드는 생각은 펜타그래프 키보드들이 모두 낮고 높이 조절이 안되서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로지텍은 이 제품과 함께 쓸 팜레스트를 같이 팔고 있었다. 

 

대단한 마케팅...

 

 

 

정가는 139000원인데, 가끔 쇼핑몰마다 카드할인을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특별히 세일하는 제품은 아닌 것 같다. 수요가 받쳐주기 때문에 굳이 할인을 하지 않더라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다.

로지텍코리아 정품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 MX KEYS

 

벌크 제품인 경우에는 한글키가 마킹되어 있지 않고 영문만 처리되어 있는 데, 해당 제품은 사이트 마다 차이가 있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로지텍 MX KEYS 엠엑스 키보드 마스터 시리즈 블랙, LOGITECH, MX KEYS KEYBOARD

 

회사에서 사용할 키보드에 이 정도 투자하는 것이 맞을까 싶은 생각이 들지만, 나중에 회사를 그만두더라도 집에서 사용할 거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다. 대안으로 약 4만원대의 라이프썸 키보드도 있는 데 , 주변 평이 썩 좋진 않아 구매대상에서 제외하였다. 

 

구매까지 이어진다면 후기로 남겨보도록 해볼 예정이다.

 

 

 

 

 

 

 

※해당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하였고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