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번째 꿀단지 - 자동차

샤오미 차량용 핸디 청소기 비교 (미지아 vs 클린플라이 FV2)

by MildBear 2021. 2. 17.

 

 

차량을 구입한 지 어느 덧 3달이 지났다. 슬슬 차량 내부에도 먼지가 쌓여가는 것이 눈에 보여, 실내 세차를 위한 차량용 청소기를 구매하려고 알아보게 되었다.

 

구매하기에 앞서, 제품을 선택하는 데 다음의 3가지 조건을 우선순위로 삼아 제품들을 필터링 해보았다.

첫번째로는 무선, 두번째로는 흡입력, 세번째로는 가격.

확실히 가격적인 면에선 샤오미 제품을 따라올 메이커가 없었다. 샤오미 미지아 휴대용청소기와 클린플라이 FV2가 앞서 우선순위로 둔 3가지 특징에서 평이 좋았고, 사용후기면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었다.

 

 

 

 

 

Summary

 

1. 샤오미 미지아 휴대용 청소기 

2. 샤오미 클린플라이 FV2

3. 제품별 상세비교표

 

 

 

 


 

 샤오미 미지아 차량용 핸디 청소기

샤오미 미지아 차량용 핸디 청소기는 청소기 답지 않은 외관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마도 차량용 청소기 구입을 고민하던 사람들이 미지아 청소기를 구매하였다면, 절반은 디자인에 혹해 사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텀블러 처럼 생긴 외관 디자인에 샤오미 특유의 화이트 컬러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눈길을 가게 하는 것 같다.

 

 

제품 스펙상 성능은 최대 흡입력 기준으로 13000Pa, 분당 회전수는 88,000rpm이라고 한다. 이 수치가 와닿지 않아서, 사용하고 있는 다이슨 v11의 스펙을 찾아보니 다음과 같다. (다이슨 v11 최대 흡입력 : 22000Pa(220AW), 분당 회전수 125,000)

세기조절이 2단계로 가능하니, 2단 모드 기준으로 13000Pa일 것이다. 

 

각 단계별로 배터리 지속시간은 각 각 30분/9분 이다. 아마도 배터리 용량이 2000mAh이기 때문에 1단 기준 30분이 Max이지 않을 까 싶다. 배터리 용량이 적다는 것은 곧 전체 무게가 덜 나간다는 뜻이기도 하다. 본체 무게는 약 0.5kg으로 나와있다. 

 

 

 

디자인이나 스펙상 성능은 크게 부족함이 없어보인다. 

직접 사용해보진 않았으 나, 여러 후기를 참고해보면 다음과 같은 2가지 단점이 눈에 띈다.

 

1. 사용중에 청소기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2. 청소기를 통한 공기가 제품 하단에서 직선으로 나와 사용중에 얼굴로 향한다.

 

 

아마도 둥근 디자인이 보기에는 좋으나, 사용하는 데 있어서는 작은 불편함을 주는 모양이다. 뿐만 아니라 청소기를 들고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바로 공기가 향한 다는 것은 썩 유쾌한 경험은 아니라 생각한다.

 

 

 

 

 

 

 

 샤오미 클린플라이 FV2 차량용 핸디 청소기

 

다음으로 알아본 제품은 샤오미 클린플라이 FV2 핸디 청소기이다. 

이 제품 또한 샤오미 제품이라고 하는 데, 제품이나 포장 상자 어디에도 샤오미 마크가 없어서 의아해 했다. 찾아보니 샤오미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출시한 제품이라고 한다. 해당 제품은 전 모델 FVQ 대비 크게 개선되어 2020년에 새로 출시된 제품이다. 

 

 

샤오미 미지아 제품처럼 외관 디자인이 스타일리시 하진 않지만, 휴대용 청소기 답게 컴팩트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색상은 화이트/블랙 컬러 두 가지로 판매중이다. 

 

 

스펙상 성능은 최대 흡입력 16800Pa, 분당 회전수는 100,000rpm이라고 한다. 앞서 미지아 제품을 알아볼 때 언급한 다이슨 v11의 성능과 비교해보면 휴대용 청소기 치고 성능이 훌륭한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국내 제품들의 경우, 최대 흡입력 기준으로 10000Pa를 넘는 제품이 흔하지 않고 있더라도 가격면에서도 샤오미 제품보다 비싸서, 선택지에 넣을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클린플라이 FV2 제품도 세기 조절이 2단계로 가능하며,  배터리 지속시간은 각 각 25분/10분이다. 배터리 용량이 미지아 제품과 동일한 2000mAh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무게 또한 0.56kg으로 비슷한 수준이다. 

 

 

 

샤오미 클린플라이의 단점도 2가지가 눈에 띄었다. 

 

1.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브러시류의 장착성이 떨어짐

2. 충전 어댑터 미제공

 

 

클린플라이는 기본적으로 노즐이 1개 제공되지만, 사은품 성격으로 추가 노즐세트를 제공해준다. 클린플라이 FV2 사용후기를 찾다보니 추가로 제공되는 노즐들의 장착성이 떨어져 사용중에 노즐이 빠진다는 후기를 보았었다. 이 부분은 해당 후기를 올린 사람이 노즐 장착을 미흡하게 했을 수 있기 때문에 추가로 확인이 필요해 보인다. 

 

그리고 기본 구성품에 충전 어댑터가 빠져있다. USB-C type의 케이블만 있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를 하거나, 아니면 보유하고 있는 충전 어댑터를 활용해야하는 단점이 있다.

 

 

 

 

 

 제품별 상세 비교표

각 제품 별 스펙을 비교해보면, 미지아와 클린플라이 FV2 두 제품간 차이가 크지 않아보인다. 클린플라이 FV2가 흡입력면에선 미지아보다 강하지만, 가격적인 면에선 약 1.5배 수준이다. 

 

 

필터나, 충전방식, 그리고 사용시간도 비슷한 수준이라 성능면에서는 큰 고민이 되지 않았지만 고민이 되었던 것은 가격과 사용성에 있었다. 가격은 위의 표에서도 알 수 있지만 미지아가 약 2만원 가량 저렴하다. 다만 사용성에 있어서는 미지아의 제품이 사용시 제품 하단에서 나오는 공기가 사용자의 얼굴로 향하는 데 반해 클린플라이는 이를 고려하여 양 사이드로 공기가 빠져나가게끔 제작되어있다.

 

 

사용성면에서는 클린플라이 FV2제품에 끌렸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무엇보다 텀블러처럼 생긴 외관 디자인에 끌려 결국 나의 최종선택은 샤오미 미지아 제품으로 향하게 되었다.

 

 

샤오미 미지아 차량용 핸디 청소기와 클린플라이 FV2 핸디 청소기 사이에 나처럼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되길 바래본다. 

 

 

아직 제품이 배송중이라 받아보면 언박싱 후기를 남겨볼까 한다.

 

 

 

 

 

 

 

 

 

댓글